홍보 및 고객지원

TSMART / 홍보 및 고객지원

[전기신문] 조명제어 특집기사 - (주)티스마트

작성자
tsmartall
작성일
2016-12-02 11:43
조회
180

[ 2016 LED조명특집 ] 티스마트

티스마트(대표 조기영)는 세계 최초 DUAL 통신 기반의 무정차-다차로 스마트톨링 시스템을 상용화시킨 무선통신기술의 강소 기업이다.

티스마트는 지능형교통시스템(ITS) 구축을 위한 DSRC/WAVE 무선 통신과 IC 카드 분야의 최첨단 기술을 보유한 교통 IT전문 업체로 시작했다.
ITS는 기존 교통 체계에 전자, 통신, 디지털 신기술을 도입해 교통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가적 인프라 시스템으로, 고속도로 하이패스 기술이 대표적이다.
이 업체는 국토부 스마트하이웨이 과제 중 ‘스마트톨링’을 시험 운영했고 도로공사 전국 구간에 자사의 시스템을 적용하며 기술력과 설치 노하우를 축적했다.

이후 전력선통신(PLC) 기술을 산업용 등기구에 확대 적용해 LED터널등과 가로등에 장착할 수 있는 원격 디밍제어 시스템을 자체 개발하며 본격적으로 LED조명제어 분야에 진출했다. 조기영 티스마트 대표는 “한국도로공사가 LED산업용 조명과 디밍제어장치를 시범 설치하면서 새로운 시장 형성은 물론 기술 융합형 시대를 한 발짝 앞당긴 선례가 만들어졌다”며 “기술 발전 속도에 따라 LED조명등기구와 IT기술 간 결합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고 향후 공기업과 지자체 등을 중심으로 관련 시장이 대폭 확장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티스마트는 국가주요시설과 산업시설 지능화에 앞장선 기업이다. 전력 IT사업과 교통IT 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역량을 확대해 왔다. 특히 한전이 구축하는 지능형 검침인프라(AMI)를 연구개발하며 축적했던 원천기술을 응용, 호환성과 안정성이 높은 디밍제어시스템을 내놓았다. 티스마트의 터널등 디밍제어기의 경우 콘솔타입과 19인치 RACK타입 등 고객과 현장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했다. 또 시스템 간 연동성은 물론이고 호환성과 확장성까지 탁월하다는 인정을 받고 있다.

향후 사업 확대를 위한 계획도 뚜렷하다.
올해 도로공사 건설구간에 디밍제어<사진>장치를 성공적으로 납품하며 설치 경험을 쌓고, 이를 바탕으로 기술 혁신을 이룬 제품을 추가적으로 출시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양화시켜 고객 수요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 대표는 “오랜 기간 도로공사와 관련된 사업을 진행하며 초기 설치 운영 뿐만 아니라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의 중요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다.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KS표준규격과 ISO표준규격을 준수한 PLC통신을 기반으로 도로공사 표준 LED도로조명 디밍제어시스템 지침서에 적합한 제품을 내놓았다”며 “제조사 입장에서 시스템 공급에 만족하지 않고 수요처와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해 사용자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삼는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티스마트 홍보팀 편집]
전체 0
Back to Top